• 메뉴

담임목사 프로필/저서

약력

허원구(許源求 Hur, Won-koo)목사는 장로회 신학대학교와 신대원,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OMSC(세계선교연구소)를 수료했다. 세종교회 담임목사를 거쳐 남미 칠레에 선교사로 파송.
만 9년동안 사역하면서 여러 개척교회와 신학교, 임마누엘 기독교 학교 등을 설립하여 칠레 선교의 든든한 발판을 구축했다.
이후 원주민 리더쉽에게 사역을 넘겨주고 다시 복음화율이 저조한 부산으로 보냄을 받아 부산 복음화와 세계 선교를 위한 일꾼을 양성하는 선교적 목회를 산성교회에서 21년째 하고 있다. 제자훈련과 호소력 깊은 말씀으로 큰 부흥을 일으키고 있는 허원구 목사의 설교는 기독교 방송과 극동방송을 통해 수년째 방송되어 부산.경남의 수많은 성도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청년선교에 관심이 깊어 현재 부산학원복음화협의회 공동대표를 맡고 있으며 중남미선교회 회장으로 국내외 여러 지역을 순방하는 등 세계선교에 깊이 참여하고 있다. 현재 부산성시화운동본부 본부장으로 부산 교계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있다.

경력

· 장로회 신학 대학교 기독교 교육학과 졸업(B.A)
· 장로회 신학 대학 신학대학원 졸업(M.Div)
· 미국 O.M.S.C(해외 선교 연구원) 수료
· Fuller 신학대학교 선교목회학 박사(D.Min G.M)
· 총회 파송 칠레선교사(9년)
· 전 세종교회 담임목사
· 전 부산노회 노회장
· 현 부산 장신대학교 선교학 외래 교수
· 현 산성교회 담임목사
· 현 부산학원복음화협의회 공동대표
· 현 부산성시화 운동본부 본부장

저서
땅 끝에서 부르는 소리

목회 수상집 「땅 끝에서 부르는 소리」는 허 목사가 복음사역을 통한 감동적인 선교, 목회이야기를 그의 삶의 숨결 속에 용해시켜 펴낸 책이어서 독자들로부터 열렬한 사랑을 받으리라 믿는다.
-고용수 / 장로회신학대학교 총장-
쿰란출판사 / 2002년 5월15일 / 330쪽

다시 태어나는 기쁨

이 책에 담긴 설교는 특별히 복음의 농도가 진한 복음의 엑기스이다. 1년에 두 차례 열리는 전도축제인 ‘새생명기쁨축제’ 때에 선포된 복음의 말씀이다. 이 설교 속에는 말씀을 준비하면서 흘린 설교자의 눈물, 밤새워 씨름하며 영원구원을 부르짖은 선교사의 기도, 그리고 하나님께서 구원하신 많은 성도들의 믿음의 흔적이 있다.
쿰란출판사

무력의 능력

주님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십자가 위에서 끝까지 참으시는 무력을 선택하셨다. 그 무력의 능력이 하나님의 뜻을 이루었듯 우리 또한 복음을 행해 달려가는 그 길의 고단함을 참고 사랑으로 열방을 품기를 원하신다. 하나님의 이런 무력의 능력을 소유하여 온 땅으로 사랑으로 정복하고 모든 사람들을 사랑으로 변화시키는 무력의 능력을 소유하기를 원하신다. 이것은 우리를 향한 주님의 뜻이다.
- 본문 중에서-
엘맨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