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담임목사 목회방침

목회방침

행복하게 만드는 목회 (복음적 목회)

복음은 죄와 속박에서 자유를 주고 슬픔과 고통에서 기쁨과 평안을 허락한다.
참된 복음이 바로 선포되도록 하여 성도를 자유하게 하고, 의무와 책임만을 강조하여 얽어매는 목회가 아니라 자유와 기쁨을 선포하고 누리게 하여 성도들로 하여금 감격하여 자발적으로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게 하는 목회를 펼쳐나갈 것이다.
교회는 즐겁고, 고통을 이기며, 주 안에서 참된 행복을 체험하게 해주어야 한다. 하나님의 복음과 은혜와 사랑은 목회의 중요한 주제가 될 것이다. 복음적 선, 화해적목회, 치유적상담을 지항하고, 이벤트적 목회를 지양하는 등 가장 긴요한 것만을 행하게 하는 목회 (행 16:28)가 되도록 한다.

힘있게 만드는 목회 (성령과 기도와 말씀의 목회)

복음 안에서 자유와 기쁨을 경험한 자가 그 기쁨과 행복속에만 머물러 있기만을 원하고 일어나서 주님과 함께 힘 있게 전진하는 삶을 살게 하지 못한다면 이런 복음은 성도를 합리화시켜주는 거짓약(PLACEBO)에 불과하다.
행복을 발견한 성도를 힘 있게 해주어야 한다. 성령이 성도를 힘 있게 한다. 성령의 자리를 인정하고 만들어 드리는 목회, 기도하게 하는 목회, 말씀을 읽게 하고, 쓰게 하며, 공부하게 하고 , 암송하게 하며, 묵상하게 하는 (전 교인의 큐티 생활화)목회, 교육을 하기 위한 교육이 아니라 힘 있게 하기 위한 교육과 훈련을 위한 훈련이 아니라 힘 있게 하는 훈련을 한다.

일하게 살게 하는 목회(선교적 목회)

복음안에서 누리는 자유도, 성령과 기도와 말씀으로 얻은 힘도 내가 주 앞에서 순종하고 사는 선교적 삶을 살지 못하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성도로 하여금 기꺼이 자발적으로 그의 삶의 현장에서 빛과 소금이 되는 선교적 사명을 완수하도록 돕는 목회를 한다. 전 교인이 하나의 선교현장 갖기, 지역사회 선교, 군 선교, 세계선교, 전 동산-둥지-기관이 구체적으로 선교에 동참하게 한다.